top of page

Stories
that count

전도는 심플하게 예수그리스도의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입니다. 세상에 전해지는 수많은 이야기들 가운데, 사람을 해치는 이야기가 있고 사람을 살리고 용기를 주는 이야기가 있죠. 청소년기에 무슨 소식을 먼저 듣게 되는가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이라는 이야기는 수많은 사람들과 여러 영역에 영향을 주기도 했습니다. 둘은 사랑했지만 양가는 철천지 원수 집안이었죠. 두 사람은 가톨릭 신부의 도움을 받아 결혼 하기로 하지만, 가문의 일로 로미오가 줄리엣의 사촌을 죽이게 되고 이 일로 추방을 당하면서 결혼을 이루지 못합니다. 줄리엣은 신부를 찾아가 방법을 찾아 달라고 청합니다. 신부는 줄리엣에게 마시면 죽는 것처럼 보이는 약을 건네주고, ‘줄리엣이 죽은 척 하는 것이지 죽은 것이 아니다’라는 사실을 서신으로 로미오에게 전하기로 합니다. 그러나, 신부가 로미오에게 보낸 소식(좋은 소식)보다 줄리엣이 죽었다는 나쁜 소식이 먼저 전해지면서 이 이야기는 결국 비극으로 끝나고 맙니다.

오늘 우리가 이 시대 청소년들에게 좋은 소식(예수님의 사랑이야기)를 무엇보다 먼저 전해야 할 이유입니다.

나의 이야기

MY STORY

이것은 나의 간증입니다. 간증은 자기 자랑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나를 어떻게 구해주셨는지를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내 삶에 예수님이 오셔서 나의 연약함과 부족함, 그리고 상처들을 어떻게 치료하시고 고치셨는지 꾸미지 않고 솔직하고 정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내 삶에 오신 예수님을 드러내면서 지금도 매일 예수님이 내게 얼마나 필요한 분인지 알려주는 것입니다. 우리 친구들은 성경을 통해서가 아니라 나를 통해서 하나님을 보게 되고, 듣게 됩니다.

icon-03.png
하나님의 이야기

GOD’S STORY, Life’s Greatest Adventure

성경은 스토리입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을 우리들에게 공개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에 대해서 모든 것을 알 수는 없지만 성경을 통해 그분의 놀라운 계획과 사랑에 대해서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들은 신학적인 전문지식과 그 시대와 문화를 이해해야 알 수 있는 부분도 있는데, 하나님께서는 그래서 우리들에게 이성과 지식을 허락해 주셨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이야기의 핵심은 인간들이 자신을 스스로 구원할 수 없다는 것을 아시고, 하나님께서 직접 인간의 몸을 입으시고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에 대한 사랑을 보여 주셨다는 것과, 죽음을 물리치고 다시 살아나셔서 자신을 따르는 이들에게 생명을 주신 것, 그리고 오늘도 우리가 그분을 따라 살 수 있도록 성령을 보내주셨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이야기

THEIR STORY

전도는 사랑입니다.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프로그램이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사랑이고 성령께서 하시는 사역입니다. 3Story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말하기 보다 듣는 것입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사람은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의 말을 듣게 되고, 자기 말을 들어주는 사람의 이야기를 경청하게 됩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세심하게 듣고 우리가 알고 있고 내가 경험한 어떤 하나님의 이야기와 그들을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들의 이야기와 하나님의 이야기(말씀)가 연결될 때, 그 곳에서 역사는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들이 나쁜 소식을 듣기 전에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Story® Evangelism

3Story®(세편의 이야기)는 미국YFC에서 2000년도에 개발하여 꾸준히 Version up 되고 있으며, 매년 청소년들이 3만명 이상 참석하는 캠프로 잘 알려진 DCLA의 중심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고 있는 청소년 전도자 양육 프로그램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널리 알려진 전도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서울YFC에서는 이 3Story®를 번역, 출판하고 [3Story® Evangelism 청소년 전도훈련학교]를 부설기관으로 세워 청소년 지도자들이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한편 학생 지도자들과 교회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를 실시합니다.

하나님의 이야기, 나의 이야기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복음을 전하는 3Story®는 나의 이야기에 하나님 이야기가 충만해져 나를 통해 주변인들이 그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훈련하고 성장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우리가 진실되게 살아감으로 주변에 하나님의 이야기를 전하며, 연약한 우리의 삶에 하나님이 어떻게 찾아오셨고 만지셨으며 채우셨는지를 현실적으로 드러내는 것입니다. 또한 이웃을 전도 대상자가 아닌 사랑의 대상으로 섬기며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이루는 것입니다.

3Story®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하나님과 그리고 이웃과 관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래서 3Story®는 그리스도인의 삶입니다.

3Story®는 전도훈련의 교재만도 아닙니다. 3Story®는 제자들의 삶의 모습입니다. 제자는 전도하게 되고, 전도자는 제자로 자라가야 하는 것이죠. 3Story®는 건강한 기독 청소년들이 조화로운 삶을 살도록 돕는 것입니다.

3Story®

Live the Life - 예수님의 삶을 본받아는 청소년들에게 영상을 통해 복음전도 훈련을 위한 자료입니다. Live the Life는 미국 YFC에서 3년마다 실시하고 있는 청소년 전도대회 (Youth Evangelism Super Conference)인 DCLA 97에서 사용되어 3만 4천여명의 청소년들과 교회 지도자들에게 복음전도 사명을 훈련시킨 교재입니다.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 친구들도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내가 만난 주님을 친구들도 만나게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은 그들에게 귀기울이시고, 그들을 도와주시며, 치유해주실 것 입니다.

그러나, 무슨 말을 할 것인가? 어디서부터 시작할 것인가?

누가 들을 준비가 되어있는가?

어떻게 하면 친구들과 나의 믿음을 나눌 수 있는가?

분명한 해답은 “예수님의 삶을 본받아야 합니다.” 입니다.

6과로 이루어진 이 교재는 당신의 믿음을 나누는 일을 도와줄 것입니다. 단순히 앉아서 듣기만하는 교재가 아닙니다. 서로 이야기하고, 생각과 느낌을 교재에 기록하고, 영상도 보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고, 직접 실천도 해볼 것입니다. 예수님과 또 다른 사람들을 만날 준비를 하십시오! 예수님처럼 살 준비를 하십시오!

Live the Life

live-the-life_-001.png

Live The Life

1) 예수님 의지하라
2) 가면을 벗으라
3) 이웃을 사랑하라
4) 복음을 나누라
5) 연합하라
6) 담대하라

*마우스오버

Live the life

​조화로운 삶

어떤 사람이 하나님이 기대하는 건강한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원한다면, 각 사람의 삶에서 반드시 균형을 유지해야만 하는 네 가지 영역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화로운 삶에서 우리의 목적은 하나님 중심적인 삶의 정신적, 신체적, 사회적, 영적 영역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데 있습니다. 우리는 각 영역의 실제적인 면을 조사할 것이며, 기독 청소년이 건강하면서도 균형있게 성장하고 성숙하는 방법을 보여줄 것입니다. 이 자료는 그리스도의 주 되심의 실제적인 적용이 되도록 고안이 되었습니다.

스크린샷 2021-09-17 오후 4.32.18.png

 I. 균형은 중요하다 

균형이 왜 필요한가에 대한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청소년은 그들의 하나님이 주신 잠재 가능성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그들은 한 분야에서 너무 많이 치우치지도 못하고, 다른 분야를 등한시 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완벽하게 균형잡힌 삶을 사신 한 사람의 본보기가 있는데 그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분은 우리가 따라야하는 본보기와 삶의 유형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청소년으로서 예수님은 정신적, 육체적, 사회적, 그리고 영적인 네 가지의 기본 영역에서 성숙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그 지혜와(정신적) 그 키가(육체적) 자라가며 하나님과(영적) 사람에게(사회적) 더 사랑스러워 가시더라"(눅2:52)

우리도 또한 이런 같은 영역에서 성장하고 개발해야만 합니다. 만약 우리의 삶이 하나님이 의도하시는 완전한 방식으로 살기를 원한다면 이런 영역의 각 부분은 다른 부분과 균형을 유지해야만 합니다.

​청소년으로서 예수님께서도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과 내적인 갈등을 동일하게 직면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우리 또한 성령이 인생의 네 가지 중요한 영역을 지배하도록 하나님께 드림으로서 승리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II. 중심과 함께 시작하라

삼상 16:7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이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

​우리가 기독교인이 되기 전에 우리의 삶은 나 자신을 중심으로 살아왔었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삶을 그리스도께 드리고 그를 나의 구주로 받아 들였을 때, 새로운 삶은 시작된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삶을 통치하시기 위하여 들어오셨고 우리를 좀 더 그와 같은 모습으로 만들기 위해 오셨습니다. 우리의 모든 삶은 그리스도 중심으로 될 수 있습니다.

 III. 요약 

하나님 아버지는 우리에게 힘과 통찰력을 주셔서 하나님 중심적인 삶을 살게하시는 성령을 통하여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은 정신적, 육체적, 사회적, 영적 영역으로 우리의 삶을 계획하셨습니다. 각 영역이 성령에 의해서 지배받고 균형이 이루어진다면 하나님의 뜻은 우리를 통하여 이루어 질 것이며 그리스도는 우리 자신의 삶에서 영광을 받으시고 그 흔적들이 우리 삶 가운데 나타날 것입니다.

조화로운 삶

인생 최대의 모험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3:16 "

하나님은 당신을 창조하시고 당신과 개인적인 관계를 갖기 원하십니다. 간단히 말해 죄란 '그릇 행하는 것'이며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행하지 않는 것입니다. 성경은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다고 말합니다. 모든 사람은 죄인입니다(롬3:23). 그리고 죄의 댓가는 사망, 즉 하나님으로부터의 영원한 격리입니다(롬6:23).

그러나 좋은 소식은 예수님께서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써 당신은 예수님과 영원히 함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벧전3:18 "

이 좋은 소식은 바로 당신의 죄도 용서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용서받기 위해서 당신은 개인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와 주님으로 믿어야 합니다(엡2:8-9).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당신의 삶의 방식을 버리고 하나님께 돌아오며, 하나님의 선물인 구원을 받는 것을 뜻합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당신을 위해 십자가에서 이루신 일과 그로 인해 당신은 죄의 대가로부터 자유하게 되었다는 것을 전적으로 믿음으로서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을 향하신 하나님의 사랑의 선물입니다.

​준비되었다면 이제 하나님께로 나아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의 희생을 통해 당신의 죄가 용서되었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겠습니까? 만약 당신이 "예"라고 답하셨다면, 기도로 하나님께 당신의 마음을 표현함으로써 하나님과의 관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생 최대의 모험

순결서약운동

1993년 4월 미국 내시빌 로즈 튤립 그로브 침례교회에서는 59명의 청소년들이 '혼전순결서약예배'를 처음으로 드렸습니다. 그 이후 미남침례교단에서는 교단 사업으로 확정하여 일년내에 50만명의 미혼자들이 서약할 것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면서 순결서약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1994년 목산침례교회의 김현철 목사에 의해서 교회 프로그램으로 처음 소개 되었습니다. 그리고, 1994년 10월부터는 기관으로는 처음으로 한국 YFC(십대선교회)에서 십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순결서약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였고 후에 전국적인 운동으로 자리 잡도록 하였습니다.

1994년 10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후 순결서약운동은 많은 결실들을 보았습니다. 특별히 이 운동은 개인이 '혼전 순결'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성(性)적  순결에 대해 새롭게 깨닫고 '순결서약'이라는 결단의 순서까지 이어져야 합니다. 이것은 타인의 강제적인 요구에 의해서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일시적인 감정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성(性)에 대한 성경적 청지기 의식과, 순결에 대한 유익을 객관적으로 교육함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가치관과 자아의식을 키워가는 청소년 시절에 이러한 교육을 통하여 인생 전체를 하나님께 드린다는 결단까지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 것입니다.

 이 운동의 전개를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1. 가정이 거룩한 결합에 의하여 이루어져야 함과

2. 순결을 지켜가며 이루는 가정의 가치를 깨우치고

3. 상대를 소유하기보다 존중하고 인정하는 법을 배워

    숭고한 사랑(인격적)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하여

4. 건강한 가정을 이루게 하려 합니다.

5. 나아가 이 운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삶의 주인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것을 가르치고

6. 우리는 다만 관리자, 청지기라는 점을 깨닫도록 하므로

7. 무분별한 성적 타락을 막고 자신의 몸과 마음을 소중히 다루고

    관리하도록 돕고자 한다는 취지를 갖고 시작하였습니다.

'사랑은 오래 참고(True Love Waits)'라는 고린도전서 13장 4절 말씀과 같이 우리의 청소년들이 미래의 배우자를 만날 때까지 순결을 지키며 진실한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이 운동은 지속되어야할 것입니다. 또한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1:12"  라는 말씀과 같이 하나님을 믿는 자녀다운 보다 적극적인 의미의 신앙활동이 필요합니다. 하나님 자녀의 권세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이 세대를 본받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도전과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순결서약운동은 귀중한 성경적 대안이 될 것입니다.

순결 서약 운동
bottom of page